이승기, 오늘(3일) 카이스트 발전기금 3억 원 기부 →홍보대사직 즉석 수락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승기는 3일 카이스트(KAIST) 도곡캠퍼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 참석해 3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승기는 “인재를 육성하는 귀한 곳에 기부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며 “우리나라가 교육 분야에서도 세계적으로 부강한 나라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KAIST에 기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승기는 지난해 말 직접 이광형 총장에게 연락해 기부 의사를 밝혔다. KAIST 관계자는 “이승기의 뜻에 따라 기부금 전액을 뉴욕캠퍼스 설립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AIST는 지난해 KAIST 뉴욕캠퍼스 설립 계획을 밝힌 이후 뉴욕대·뉴욕시와 협력협정을 체결했다. 현재 KAIST와 뉴욕대 양교에 협업 공간 조성을 추진 중이며 로보틱스·인공지능 뇌과학·기후변화 등 7개 분야에 걸쳐 60여 명의 교수진이 협력하는 공동 연구를 기획 중이다. 또한 교환학생·부전공·복수전공·공동학위 등을 포함한 교육 분야 협력을 협의하고 있다.
이광형 총장은 “이승기의 기부는 KAIST가 세계적인 대학으로 나아가는 길에 큰 힘과 응원이 됐다”며 “KAIST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통해 우리나라 인재들이 국제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승기는 “과학이 이 시대 수많은 혁신의 모태가 되고 KAIST가 그 일에 앞장서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소외계층을 돕는 일 외에도 지식을 키우는 일에 함께하고 싶었다”고 화답했다.
또한 이날 전달식에서 이광형 총장은 이승기에게 KAIST 뉴욕캠퍼스 홍보대사직을 즉석에서 제안했고, 이승기는 “저를 계기로 많은 사람이 동참해주길 바란다. 향후 뉴욕 캠퍼스가 완성되면 직접 방문해 응원할 것”이라며 흔쾌히 수락했다.
한편 이승기는 지난해 서울대어린이병원에 진료환경 개선 기금 20억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최근 재난구호 활동 지원을 위한 이동급식차량과 혈액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한 헌혈버스 제작 지원금 5억 5천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하는 등 의미 있는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눈과귀가 즐거운 이야기들.] - 서울대병원 ‘이승기 병동’ 생긴다…어린이병원에 20억 기부
서울대병원 ‘이승기 병동’ 생긴다…어린이병원에 20억 기부
이승기 ”아이들 행복이 대한민국 미래”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왼쪽)가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발전기금 20억원을 기부했다. 오른쪽은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서울대병원 제공 가수겸 배우 이승기
sun30523.tistory.com
송중기, 임신 중 ♥︎케이티와 2번째 결혼식..시상식급 웨딩vs스몰 웨딩
배우 송중기가 영국 배우 출신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열애를 인정한 지 한 달여 만에 결혼 소식을 전했다. 혼인신고를 했고 더욱 놀라운 건 아내 케이티가 임신 중이라는 것. 결혼식을 출산 전에 할지, 출산 후에 할지 아직 밝히지 않았지만 송중기가 어떤 결혼식을 올릴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송중기는 지난달 30일 “그녀는 선한 마음을 가졌고, 자신의 삶을 열정적으로 살아왔다. 존경스러울 정도로 현명하고 멋진 사람이다. 그런 그녀 덕분에 저는 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어가고 있다”며 “자연스레 저희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자는 꿈을 함께 소망했다. 서로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진심으로 감사하게도 저희 둘 사이에 소중한 생명도 함께 찾아 왔다”고 밝혔다.
특히 “오늘 깊은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부부로서의 삶을 시작하기 위해 혼인신고를 하고 오는 길”이라며 “지금처럼 둘이 한 방향을 바라보면서 앞으로의 날들을 함께 예쁘게 걸어가겠다”고 케이티와 법적으로 부부가 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송중기는 이미 한 여자의 남편, 한 아이의 예비아빠가 된 상태였다. 열애설이 불거졌을 때 재혼설과 더불어 임신설도 제기됐는데 소속사 측은 “확인 드리기 어렵다”고 했지만, 한 달여 뒤 이는 사실로 밝혀졌다. 송중기는 “소중한 생명이 찾아왔다”고 했고 케이티가 출산 준비를 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케이티가 현재 임신 몇개월인지 소속사 측에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송중기가 이미 이태원에 신접살림을 차렸고 이곳에서 두 사람 뿐 아니라 케이티의 부모와도 지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케이티가 이태원에서 영국에서 온 부모와 지내고 있는 건 출산 예정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얘기였다. 이후 8월 출산설이 불거졌는데 송중기 소속사 측은 “조심스러운 부분이라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송중기는 케이티와 결혼식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결혼식 시기에 대해 소속사는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고 전했다.
결혼식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송중기가 케이티와 결혼식을 올린다고 한 만큼 어떤 결혼식을 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보통 재혼인 경우 스몰웨딩을 선호하기도 하는데 송중기가 조용하게 스몰웨딩을 할지, 성대한 결혼식을 올릴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송중기가 아내 케이티 출산 전후 언제 결혼식을 올릴지 밝히지 않았지만 임신 중인 케이티를 배려해 스몰웨딩을 진행할 수도 있는 상황.
하지만 평소 송중기는 작품에서 호흡을 맞추는 배우들을 잘 챙기기로 잘 알려져있고 계속해서 활발하게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많은 지인을 초대해 결혼식을 올릴 수도 있다. 전처인 배우 송혜교와의 결혼식을 신라호텔에서 누구보다 화려하게 했기 때문.
송중기가 결혼식에 초대한다면 최근 대박을 터뜨렸던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배우들을 비롯해 영화 ‘로기완’ 배우들, 그리고 황금인맥까지 시상식급 하객들을 볼 수 있을 듯하다.
[눈과귀가 즐거운 이야기들.] - '英여친♥' 송중기, '재벌집' 특집→BBC 미팅…진도준만큼 잘나가
'英여친♥' 송중기, '재벌집' 특집→BBC 미팅…진도준만큼 잘나가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배우 송중기가 말 많은 열애 인정 후에도 남다른 행보로 이목을 모으고 있다. JTBC는 28일 연말연시를 맞아 준비한 특집 편성을 공개했다. 오는 2023년 1월 1일 오후 10시
sun30523.tistory.com
[눈과귀가 즐거운 이야기들.] - 류승범·구준엽…송중기 외 국제결혼 스타는 누가 있나(종합)
류승범·구준엽…송중기 외 국제결혼 스타는 누가 있나(종합)
(왼쪽부터) 류승범, 송중기, 빈지노. 배우 송중기(37)가 국제 부부 대열에 합류했다. 30일 송중기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영국 출신 배우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법적 부부가 됐음을 전했다. 이
sun30523.tistory.com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졸업식도 남친과 함께…"악으로 깡으로 견뎌낸"
배우 故 최진실 딸로 잘 알려진 최준희가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최준희는 3일 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한 모습들을 공개했다. 그는 졸업식에 앞서 "내일 졸업식 진짜 안 가려고 했는데 다들 졸업식은 꼭 가라고. 나 교복도 없는데 우째"라며 고민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당일, 최준희는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 가운과 학사모를 쓰고 사진을 남기고 있는 모습이다. 이와 함께 졸업장을 공개하면서 최준희는 "정말 악으로 깡으로 견뎌낸"이라는 문구를 덧붙이기도 했다.
최준희의 졸업식에는 남자친구도 함께 했다. 그는 연인의 어깨 위에 올라 타 환하게 웃고 사진도 공개했다. 여기에는 "이게 정말 찐 사랑"이라고 적었다.
올해 21살이 최준희는 중학교 시절 루프스병으로 병원에 입원해 한 학년이 유급됐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최준희는 지난해 출판사와 출판 계약을 맺고 작가 데뷔를 준비 중이다. 또한 그는 개인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사진=최준희